봉합수술 보험금청구[머니디자이너 보험진단]

2019. 6. 4. 17:17보험보감

봉합수술시 보험금청구가 가능할까요??

생각만해도 아찔한 순간..아이의 흉터와 건강이 회복되는 것이 우선이지만 이마가 찢어져 봉합수술을 한 후 병원비 정산도 남아있습니다.

봉합수술이 보험이 되는지도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찢어진 얼굴을 볼 때, 가슴이 미어집니다.

아이를 들쳐메고 병원으로 가는 길에 흐르는 피를 보는 부모라면, 피눈물이 납니다.

얼마나 아팠을꼬...찢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태연한 이 친구!!

저는 이 정도 찢어지면 난리가 납니다. 아마~울고 불고, 치료가 언제되냐? 따지고 한바탕 난리법석을 떨었을 겁니다.

당시의 급박했던 상황을 옷에서..피가 흥건합니다.. 이 아빠의 심정은..'아프다'

소개부자는 이렇게 주말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일요일 출근하는 아내가 피곤함을 이겨보려 커피가 필요하다하여 소개부자는 커피심부름을 가는 중 옷을 보니 오늘을 잊지말아야겠다 생각하여 사진을 한장 남겨보았습니다.

아빠가 조금더 신경쓰고, 조심하겠다고!! 다짐하면서 말이죠.

제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증권을 쓰~~윽 꺼내어봅니다.

 

보험증권은 이렇게 한번 살펴보는겁니다. 병원을 가기전까지 확인해볼 시간이 없다면, 병원에 가서 잠시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긴다면 확인해보는 습관!!

 
 
 

눈에 띄는 보장내용이 있나요??

내가 가입한 보험에서 어떤 내용으로 보험금이 지급될지 눈으로 확인해보는거죠.

그럼 필요한 서류가 무엇일지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두어야 병원에 두번, 세번 발걸음을 안할수 있겠죠?


대부분 보험을 확인할 때 증권만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현명한 분들은 약관도 찾아서 어떠한 내용인지 찾아봅니다.


 

더 현명한 사람은 담당설계사를 활용합니다. 설계사도 공부를 하게끔 만드시죠. ㅎㅎㅎ

보험설계사인 저 또한 제가 아는 것들을 공유해드리고, 함께 공부를 합니다. 그리고 제가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약관을 공부할 수 있도록 질문도 해주시고, 주변 사례를 듣고 오셔서 내 보험에는 해당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숙제를 내주십니다.

딱딱하고 지겨운 약관, 두꺼운 내용의 약관을 개인이 혼자 공부를 하고 다 안다?!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보험종사자가 아닌 사람들이 보험약관을 보고 이해도를 볼 때 70%정도 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30%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어떻게 할까요? 그냥 넘어갑니다.


무시해서도, 제가 똑똑해서도 아닙니다. 상담을 하다보니 행동하는 습관이나 패턴을 확인해보았을 때 확인하는 사람보다 확인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았습니다. 물론, 객관화된 내용이 아니고 저 개인적으로 경험했던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저 또한 보험일을 하지 않았다면, 보험에 '보'자도 몰랐을 겁니다. 관심이 1도 없었거든요.

제가 보험일을 하지 않았을 때를 떠올려보면 보험증권이 어디있는지, 무엇을 봐야 하는지 관심이 없었기에 보장내용도 모르고 청구할 수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무엇보다 청구 사례가 있었어도 청구하지 못했습니다. 보험이 없었거든요^^


사설이 길어졌네요.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내 보험증권이 어떤 보장을 받는지 아셔야 한다는 겁니다. 혼자서가 어려우면 보험설계사와 함께 하자는겁니다. 보험설계사도 모르면 알 수 있도록 키워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나요??


이쯤에서 병원비 정리를 해볼까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총 지출된 병원비 약 37만원. 응급실에서 치료받았습니다.

보험증권을 한번 확인해보시고,

받을 수 있다면,

어떤 보장내용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지 검토해보세요.



우리아이 이마나 피부가 찢어져 봉합수술을 해야할 때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1. 물이나 음식 섭취 후 6시간 공복 시간이 지나야 상처를 봉합할 수 있습니다.

공복시간 후 전신마취가 안전하다고 합니다. 국소마취의 경우 몸을 움직이거나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며, 전신마취때에는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토할때 아이의 기도가 막힐 수 있어서 공복시간이 지켜져야합니다.

2. 상처는 24시간 안에 봉합수술을 하면 흉터가 덜 남는다고 합니다.

늦어도 24시간 이내에 상처를 봉합해야 흉터가 덜 남게 됩니다.

3. 성형외과를 찾아가세요!

성형외과가 있는 대학병원이나 성형전문병원을 찾아가야합니다.

주말에는 성형전문병원이 운영하지 않는 곳들도 있어 대학병원을 이용해야 하며, 대학병원은 대기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성형전문병원은 대기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겠죠.


공복과 24시간안에 봉합수술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아이 이마나 얼굴이 찢어져 놀랜가슴 진정시켜주려다 물을 먹여주면 그때부터 6시간의 공복이 필요하다는 사실!!

물을 먹이는 것보다 병원부터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하고, 병원에 다녀왔던 서류를 제출하고 보험금을 수령받는 일은 중학생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약관의 내용으로 내가 진단받은 것을 청구하고 확인하는 절차들은 쉽지 않습니다. 번거로우니까요!!

조금 더 현명한 보험소비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이제는 내딛어야 한다는 것!! 모르면 못받아가는 겁니다.

보험을 가입한 이유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세요. 저렴하다면 저렴한 보험, 비싸다면 비싼 보험을 그냥 보험료만 내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나요? 내가 필요할 때 필요한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을 한 것이라면 지금 이렇게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